티스토리 뷰

건강

말굽버섯효능 꼼꼼하게 정리!!

파란 장미꽃 2020. 4. 6. 00:15

말굽버섯효능 꼼꼼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말굽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황버섯, 영지버섯 등과 마찬가지로 약용버섯으로 유명한 말굽버섯은 죽은 활엽수에서 자주 발견되며 간혹 살아있는 나무에서도 발견된다고 합니다.




말굽처럼 생겼다고 해서 말굽버섯 또는 말발굽버섯이라고 하며 말의 발굽처럼 두툼하게 층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껍질이 단단하여 잘게 썰어서 약재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말굽버섯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굽버섯효능


# 혈관건강

말굽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사포닌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 말굽버섯에는 인삼의 약 7배에 달하는 유기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쌓인 중금속을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소화기 건강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말굽버섯을 달여 섭취하면 소화기능을 강화해 주는 말굽버섯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당뇨예방 및 개선

말굽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당수치를 조절하고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어 당뇨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치매예방

사포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말굽버섯을 섭취하면 뇌기능을 강화해 주고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 뇌건강 및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항암,항염작용

말굽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과 폴리페놀 성분이 항종양, 항암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소멸시키는 작용을 하여 항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염작용을 통해서 가려움증, 아토피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을 개선해준다고 해요.




# 노화방지

사포닌, 폴리페놀,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 체중감량 및 장건강

말굽버섯에는 리그닌,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내 유해균을 없애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기능 강화와 변비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말굽버섯효능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보신 여러분들은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