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곰취 효능 꼼꼼하게 정리!!

파란 장미꽃 2018. 12. 13. 10:00

곰취 효능 꼼꼼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상당히 심한 것 같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 오늘 이 시간에는 곰취와 관련된 정보를 나눌까 합니다.



곰취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서늘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산나물이라고 합니다.  이름이 참 재미있죠. 이 이름의 유래는 곰이 좋아하는 나물이라하여 '곰취'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또한 곰취의 잎이 곰의 발바닥과 닮았다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육류와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향이 육류의 느끼함을 제거해주며 쌈으로 싸 먹어도 그 향긋한 맛이 일품입니다.



맛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나이아신, 단백질, 레티놀, 엽산, 아연, 비타민A,B1,B2,B6,C,E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곰취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취 효능 Best

1. 고혈압 예방

곰취에는 칼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혈압을 조절해줄 뿐만 아니라 혈관질활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항산화 효과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몸의 질병을 유발시키거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또한 콜라겐의 생성작용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곰취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뼈건강

곰취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자녀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며 나이드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관절염 증상을 억제시켜주며 통증완화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4. 기관지 개선

곰취는 한방에서 기관지와 관련된 용도로 사용될만큼 기침, 가래, 천식 등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이며 감기예방과 폐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체중감량, 장건강

곰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100당 23kcal로 체중감량에 부담없이 마음껏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게다가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어 변비 예방과 더불어 비타민C와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곰취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제철인 봄철에 곰취 장아찌를 담아두면 오래오래 두고 먹을수 있는데요 특히 고기와 함께 먹으면 육류의 느끼함도 없애주고 맛도 좋고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곰취를 추천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