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바질 효능 꼼꼼하게 정리!!

파란 장미꽃 2018. 7. 6. 00:24

바질 효능 꼼꼼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에 유용하게 쓰이는 허브들 중 허브의 여왕이라 불리는 바질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질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서양에서는 향신료로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바질은 토마토와 궁합이 좋아 토마토 소스를 만들때 꼭 들어가는 재료라고 합니다.



허브 특유의 상쾌한 향은 방향제로도 사용되며 심신안정과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바질에는 어떤 좋은 점들이 있는지 좀더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 효능 Best

# 항산화 효과

바질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 베타카로틴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각종질환 예방과 체내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 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바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호흡기 점막의 방어력을 높여주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잦은 감기로 고생하시거나 구내염 발병,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께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두통개선, 심신안정

바질 특유의 향은 머리를 맑게 해 주고 바질을 차로 마시면 신경과민과 두통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또한 바질dms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소화기능, 체중감량

바질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며 위점막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바질씨앗은 심이섬유가 다량 들어있어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시력보호

바질에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의 손상과 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 노화예방, 피부질환개선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타닌, 비타민C,E 가 체내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세포의 괴사를 막아주고 각종 피부염이나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호르몬 조절

바질에는 호르몬 역할을 하는 게라니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아네톨의 분비를 촉진시켜 체내호르몬 조절과 균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으며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질 효능 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기능이 참으로 많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집안에 바질을 키우시면 향과 맛과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